728x90
반응형
한 제품이 시장에 처음 나와서 사라질 때까지의 과정 = 제품 수명주기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나눈다. 곡선 S자 모양
도입기의 시장전략
제품의 수요가 적고, 판매성장은 느리다
- 소비자들이 잘 모른다
- 유통경로 확보에 많은 시간이 걸린다
- 처음 세상에 나오며 고객과 접하면서 문제점이 발생한다.
- 소비자, 중간 상점에게 제품을 알려야 한다.
- 자신을 알리기 위해 마케팅 열심히 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Study > 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가수익배수법 per , 주가장부배수법 pbr , 주가매출액배수법 psr 이란? (0) | 2021.05.02 |
---|---|
[경영학/재무학] 순현재가치 NPV란? (0) | 2021.04.12 |
델파이 기법 (0) | 2021.04.12 |
[경영학] 카르텔, 콘체른, 트러스트, 콤비나트 (0) | 2021.04.05 |
경영학 - 분석 방법 (0) | 2021.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