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성과를 얻기 위해서 일정한 예상하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채권을 타채권으로 교체하는 전략
투자기간 동안 각 채권의 자본이득과 이자수익을 고려하여 총투자수익률을 계산한 후 이를 바탕으로 투자대상을 선정하는 전략
유리한 상황에서는 적극적 투자전략을 구사하다가 상황이 불리해지면 면역전략으로 전환하는 전략을 말한다.
상품이나 유가증권 등 기초자산을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팔 수 있는 권리
옵션거래에서 특정한 기초자산을 만기일이나 만기일 이전에 미리 정한 행사가격으로 살 수 있는 권리
당사자 간 합의된 가격으로 미래시점에 자산을 매매하는 거래
장래 일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매매할 것을 현재 시점에서 약정하는 거래로, 미래의 가치를 사고 파는 것이다
증권거래소가 개설하는 정규적인 증권시장 이외의 모든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증권거래
행사가격과 만기일이 같은 풀옵션과 풋옵션을 결합하는 전략
만기일이 같고 행사가격이 동일한 풋옵션 2단위에 콜옵션 1단위를 결합하는 전략
만기일이 같고 행사가격이 동일한 콜옵션 2단위와 풋옵션 1단위를 결합하는 전략
옵션거래에서 동일만기의 풋옵션과 콜옵션을 동시에 매입 또는 발행하되 풋옵션과 콜옵션의 행사가격이 상이한 결합
미래에 상품(또는 현물)이 필요한데 미래 그 상품이 가격 ㅠ상승 위험에 대비하여 현재시점에서 선물계약을 매입함으로써 그 위험을 헤지하려는 것이다.
선물가격과 현물가격의 차이, 정상적인 시장에서는 선물가격이 현물가격보다 높으나, 만기일에는 선물가격과 현물가격이 같으므로 베이시스는 0
마케터 중심 분석법(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제품과 시장에 대해 어떤 전략을 선택할 것인지 의사결정하기 위한 도구)
제품이 표적시장 내의 특정 사용자 계층에 적합하다고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방법
기업이 시장에 신제품을 출시할 때 진출 가격을 고가로 책정한 후 점차 가격을 낮추는 전략
법령에 의해 신제품의 독점판매권이 보장될때
신제품의 확산속도가 매우 느릴 것으로 예상될 때
표적시장의 규모가 작아 규모의 경제실현이 어렵다고 예상될 때
기업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처음에는 경쟁제품보다 낮은 가격을 제시한 후 점차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전략
생산량이 축적될수록 제로원가와 유통비용이 빨리 하락할 때
원가보다 싸게 팔거나 일반 판매가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품
가격-품질연상효과(Price-quality association)
가격인상이 품질향상이란 인식을 유발시키는 것을 말한다.
제품범주 내에서 새로운 형태, 컬러, 사이즈, 운료, 향의 신제품에 기존 브랜드명을 함께 사용하는 것
기존브랜드와 다른 상품범주에 속하는 신상품에 기존브랜드를 붙이는 것.
고객이 최소판매 단위에 대한 유통서비스 요구가 클수록
고객의 공간편의성 제공요구가 클수록
고객의 배달기간에 대한 서비스요구가 클수록
고객의 상품정보 제공에 대한 요구가 작을수록
대푯값(빈도분석은 일반적으로 특정 질문에 대한 빈도분포를 통해 사회의 가치와 내용을 파악하거나, 조사연구나 실험연구에서 표본의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사용한다.)
고객이 작은 단위로 구매를 원한다(최소판매단위에 대한 유통 서비스 요구가 클수록)
멀리 있으면 고객이 찾아갈 의사는 없다는 것 >> 유통단계를 늘려야 한다.
고객이 오래 기다릴 수 없다 >> 고객의 집 근처에서 바로 받아가게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특정 질문에 대한 빈도분포를 통해 사회의 가치와 내용을 파악
조사연구나 실험연구에서 표본의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사용
전술은 콘셉트에 해당되는 전략이 누구에게 어떤 가치를 줄 것인가를 생각하는 부분, 전략은 마케팅믹스를 통해서 현실화. 따라서 전술이 마케팅믹스
댓글